메인 > 공지사항 > 공지사항 > 공지사항
4차 산업혁명시대 딱 맞는 수업

공지사항

 

학부모 교육 설명회 이모저모

작성일 : 18.09.10 16:42 | 조회 : 49,592
  1. 글쓴이 : 관리자
  2.  

     

     

    - 구미도량GLE센터 학부모설명회 개최 

     

     

    토론하는아이들 구미도량GLE센터 학부모설명회가 지난 4, 경북 구미시 도량동 성은교회 비전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는 최근 대구교육청의 국제바칼로레아 도입 결정으로 토론과 발표학습, 서술논술 등 논술형교육과정에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 초중등 자녀를 둔 지역 학부모들이 대거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그동안 토론하는아이들이 추구해온 토론식 논술학습과 대구시교육청이 추진하는 IB(국제바칼로레아) 논술형 교육과정이 서로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토론디베이트논술과 독서논술의 차이, 그리고 학습효율성을 확실하게 이해하는 시간이었고, 올해 적용된 초등 3~4학년 개정교과서, 중학교 1학년 개정교과서 소개와 이에 따른 효율적인 학습지도 방법에 대한 최신정보도 전달되었다. 특히 독서논술과 토론디베이트논술의 차이점과 학습효과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다.

     

    토론하는아이들이 제시하는 토론식논술은 처음 접하는 문제를 친구들과 함께 토론하고 스스로 해결하면서 지식정보를 쌓고,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탐구하는 학습이다. 이를 통해 사고력 확장과 글쓰기, 토론, 발표, 디베이트, 학습자 수준에 맞는 독서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한 토론하는아이들 전단계 토론디베이트논술 전문 프로그램이다.

     

    통섭적 사고능력을 가진 통섭형 인재양성이란 교육가치를 실현하는 토론하는아이들 구미도량GLE센터의 이날 학부모설명회는 논술학원에 보내도 글쓰기가 안는다고 걱정하는 학부모들에게 체계적인 전문 프로그램으로 해결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